Site Loader
레저사업부 통합 BI(Brand Identity) 리뉴얼
2023.04.10

 

레저사업부 통합BI 프라이머리 로고

 

레저사업부는 ‘23년 봄시즌을 맞이하여 곤지암리조트, 곤지암골프클럽, 화담숲, 화담채의 4개 시설에 대한 통합 BI를 새롭게 구성하여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통합 BI 리뉴얼은 곤지암 방문고객들에게 새로운 BI를 노출시켜 더욱 인상깊은 곤지암 경험을 이끌어내도록 하며, 고객경험 여정 개선과 향후 프리미엄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리조트와 골프클럽, 화담숲 고객만족도 조사 및 임직원 인터뷰 등을 통해 BI 개발의 기본이 되는 공통 고객가치 제안점으로 “사람과 자연과의 유대 BONDING”을 도출하였고, 이는 고객이 직접 이야기하는 곤지암 만의 차별적 강점이 “비즈니스 파트너, 가족, 친구, 지인들과 아름다운 자연에서의 대화를 통해 느끼는 감성적 편익”이라는 점에 착안하였습니다.

리조트ㆍ골프클럽ㆍ화담숲 BI 시그니처

 

새로운 BI는 곤지암과 화담숲의 영문 표기 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알파벳 ‘AM’을 포인트로 형상화하여, 자연(산, 숲, 나무)으로 둘러싸인 지리적 환경과 고객이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느끼면서 편안하고 행복하게 머문다는 “BONDING”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담았습니다.

 

레저사업부 통합 BI 리뉴얼 적용

 

이처럼 레저사업부는 ’23년 봄시즌을 새로운 통합 BI와 함께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BONDING”의 의미처럼 고객들이 자연과 조화를 느끼며 편안하고 행복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는 레저사업부 임직원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