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신임 조직장 인터뷰 ‘리더 100일차 내가 느낀 소감은?’
2023.04.10

 

지난해 12월 조직장 인사발령 이후 어느새 100일이 훌쩍 지났습니다.

그동안 신임 조직장분들은 리더교육을 받고 새로운 위치에서 리더로서 열띤 활동을 해주고 계셨습니다.

100일이라는 시간이 절대 짧은 시간이 아닌데요,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는지 소감을 들어보고자 신임 조직장분들 중 두 분을 모셔 말씀을 나눠봤습니다.

 

Q1.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D&O 정도경영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성식 팀장입니다.

제가 하는 업무는 회사의 구성원들이 각자 본연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도록 건전한 사업 환경과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드리는 정도경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리더가 되신 지 100일이 지났습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축하를 받았던 게 얼마전이었던 것 같은데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간 것 같습니다. 신임 리더가 된 후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까?’ 라는 고민과 ‘잘할 수 있을까?’ 라는 두려움을 가지고 주어진 역할에 지속적으로 생각하고 저만의 답을 찾아가다 보니 벌써 100일이 한참 지나간 것 같습니다.

다른 신임 리더분들도 저와 같은 고민속에서 답을 찾아가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신임 리더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Q3. 리더 활동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신임 리더가 된 후 여러 선배님들의 생각과 말씀들을 많이 경험했지만 그 중에서도 ‘리더십에는 정답은 없다!’, ‘지금처럼만 하면 된다!’ 는 격려의 말씀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리더라는 역할을 처음 경험해보고 아직도 저만의 답을 찾아가고 있는 중이지만 현 시점에서 내린 결론은 사람들 과의 소통이 리더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일은 사람이 해야 하고, 사람들의 생각은 다르며, 그 사람들과 함께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소통을 통해 상호 다름을 인정하고 작은 변화가 모여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Q4. 팀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팀원들에게 듣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같이 함께해서 행복하다.’, ‘앞으로도 쭉 같이 일하고 싶다.’ 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팀원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리더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을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과 제가 먼저 솔선수범을 보여야겠다는 욕심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팀원들에게는 항상 믿고 있고, 지금도 잘하고 있으니 너무 걱정 말라고 같이 하면 다 할 수 있다는 응원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Q5. 팀장님의 ‘23년 앞으로의 각오를 말해주세요!

저의 든든한 파트너인 팀원들과 함께 우리 회사의 업무 요소별 현상과 원인을 공정하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파악하고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제안하여 D&O의 구성원들이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1.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D&O 레저사업부 구매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진천 팀장입니다. 구매팀에서 리더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리더가 되신지 100일이 지났습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지난 ‘22년 12월 1일부 팀장 보임이 되었는데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아요. 처음에는 실무자에서 리더로 변화하여 어떤 모습으로 회사생활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리더로서 역량과 사업부 내 구매팀 신설에 따른 역할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선배님의 조언과 사내 신임리더 교육을 통해 마음 가짐을 새롭게 다지게 되었고 현재는 자신감을 가지고 리더로서 소명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Q3. 리더 활동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제가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팀장과 팀원이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같은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같은 실적을 통해 같이 성장하는 것입니다

 

Q4. 팀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조직 구성원의 개인별 육성교육을(중/장기 Master Plan 수립) 통해 구매 전문가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스페셜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개인별 업무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업무에 임하는 여러분들께 리더로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행복하고 건강한 직장생활이 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행하는 리더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힘들고 지칠 때는 기댈 수 있는 팀장이 되겠습니다

 

Q5. 팀장님의 ‘23년 앞으로의 각오를 말해주세요!

저는 팀의 성과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구성원들과 소통을 통해 같은 생각과 같은 미래를 꿈꾸는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구매팀 신설과 사업에 확장성에 따른 효율적인 통합 구매를 실현해 내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