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지역 농산물 직거래로 1사1촌 활동 강화
2022.09.16

 

지역 농산물 직거래로 1사1촌 활동 강화

우리 회사는 최근 ‘열목어 마을’로 유명한 강원도 홍천군 내면 명개리 특산물인 옥수수를 임직원들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2007년 명개리와 처음 자매결연을 맺은 후 기업과 농촌마을 간 교류 확대라는 취지에 발맞춰 활동영역을 넓혀왔습니다. 2021년에는 강원도 지역특산물 판매를 위한 협약을 맺고 활동영역을 넓혔습니다.

농산물 직거래(옥수수 감자 봄나물 절임배추), 환경보호-농촌체험, 인생 사진관 운영 등 문화활동, 야채가공센터 시설 설립을 위한 자동제세동기, 온풍기 기증 등 내부시설과 물품지원 활동, 주민들의 생활연수원 방문지원 등이 대표적인 활동입니다.

 

 

향후 발전시켜 나갈 직거래 장터

특히 이번에 진행된 직거래 장터는 지역특산물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앞서 진행했던 옥수수 간식행사와 또 다른 특산물인 고랭지 감자 판매는 임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한 명개리와의 1사1촌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 해 다양한 지원과 상생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총무팀 신무영 사원은 “임직원은 물론 명개리와 명개리 주민들 역시 사회공헌 활동의 대상이기에 앞서 회사와 LG그룹의 고객”이라며 “앞으로 협력관계를 보다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