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우리가 고객을 사랑하는 방식
2023.07.10

우리 직원은 우리가 지킨다😎 레저)HR팀!

 – 우리 스스로가 자부심을 느끼고, 서로에 대한 동료애를 키우자.

레저)HR팀에서는 직원경험 활성화를 위해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마 레저사업부 소속 임직원이 아니더라도 회사생활 중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것 같아요. 어떤 활동인지 보실까요?

 

동료 칭찬 캠페인

서로에게 큰 힘이 된 동료에게 감사함과 소중함을 담아 마음을 전달하는 ‘동료 칭찬 캠페인’입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 여러 상황에서 자연스레 도움을 받거나 고마운 마음이 들 때가 있기 마련인데요. 레저사업부 임직원들은 평소에 수줍고 부끄러워서 건네지 못했던 감사의 인사를 ‘동료 칭찬 캠페인’을 통해 전하고 있습니다.

감사 인사와 더불어 칭찬포인트도 적립하고 선물도 받아가는 1석2조의 캠페인이라 임직원들이 많이 참여해주고 계십니다. 여러분도 지금 바로 하루 중 서로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옆 동료에게 칭찬 한마디 건네 보는 게 어떨까요?

 

곤지암 베스트

당신을 곤지암 베스트로 추천합니다!

곤지암베스트는 고객가치 창출, 직원경험 개선 등 업무 전반에 걸쳐 탁월한 성과가 있는 직원을 공개적으로 격려하고 조직 전반에 걸친 동기부여를 취지로 운영되는 제도입니다. 분기에 한 번 시행하고 있으며 ‘곤지암베스트’로 선발된 임직원은 ‘수시 인센티브’ 명목으로 일정 금액을 지급받고 있습니다.

 

즐겁계! 신나계! 행복하계! 프로그램

레저사업부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새로운 조직문화 캐치프레이즈를 <즐겁계! 신나계! 행복하계!>로 정하고 임직원들이 다방면으로 ‘즐거운 회사생활’을 하기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습니다.

<행복하계!>에 해당하는 이벤트와 영상 콘텐츠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신나계!>에 해당하는 사내 노래경연대회 ‘곤면가왕K’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내가 웃으면 고객도 웃는다😊 서비스아카데미팀!

 –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며 Pain Point를 발굴

서비스아카데미팀에서도 고객가치혁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곤지암리조트의 고객을 위한 최상급 서비스는 바로 서비스아카데미팀의 노력으로부터 나오는 것이 아닐까요?

 

곤지암 TOP 스마일러

서비스아카데미팀에서는 ‘22년부터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고객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감동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고객 감동 릴레이’는 다양한 VOC 채널을 통해 수집된 고객이 직접 남겨 주신 칭찬 사례를 바탕으로 고객 접점에서 고객 감동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선정하는 캠페인으로, 22년에는 총 64명의 직원이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23년 6월부터는 고객에게 좀 더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기존의 ‘고객감동 릴레이’를 ‘곤지암 TOP 스마일러’로 리뉴얼하여 시행합니다.

‘곤지암 Top 스마일러’의 스마일러(‘Smiler)’는 ‘미소 띤 직원‘이라는 의미로, 모든 고객 여정에서 레저 서비스 전문가들의 ‘최고의 스마일’과 함께 고객을 환영하는 활동인데요,

임직원 여러분 모두가 ‘내가 웃으면 고객이 웃는다‘는 마음으로 함께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직원과 고객, 모두가 미소 지으며 곤지암리조트에서 행복하고 즐거운 경험을 보낼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곤지암리조트의 ‘Top 스마일러’가 되기 위해 모두 웃어 볼까요? 곤지~(암)^-^

 

고객가치혁신 협의체 활동

고객가치혁신 협의체 워크샵 현장

고객가치혁신 협의체는 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VOC를 좀 더 세밀하게 분류 및 분석하여 고객 Pain Point를 도출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로 선정된 고객가치 혁신 마스터의 집단지성을 통해 가치 있는 경험을 만들어 가기 위한 협의체입니다.

고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선정된 ‘고객가치혁신 마스터’는 레저사업부 고객 접점(MOT) 및 지원 부서에서 모범적으로 활동 중인 17명의 직원으로 엄선하여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팀의 ‘고객경험개선’ 컨트롤 타워 역할과 주요 VOC를 도출하여 효율적으로 관리 및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객가치혁신 협의체는 서비스아카데미팀의 지원 하에 월 1회 운영하여, 사업부 內 주요 단기/중장기 개선과제 도출 및 선정 → 솔루션 탐색 및 실행 → 개선과제를 해결하는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23년 새롭게 구성된 협의체인 만큼 향후 고객가치혁신협의체 마스터들의 창의적인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비스아카데미팀이 생각하는 ‘고객가치혁신’과 ‘긍정적인 직원경험’은?

서비스아카데미팀 구성원

Q: 서비스아카데미팀은 어떤 역할을 하고 있을까요?

A: 서비스아카데미팀은 고객 VoC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점검하고 평가하는 품질관리(QM)파트와 이를 반영한 고객 중심 마인드셋과 구성원들의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한 HRD파트로 구성되어 고객가치혁신 선순환 실행을 위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Q: 서비스아카데미팀이 생각하는 ‘고객가치혁신’, 그리고 ‘긍정적인 직원경험’은?

A: ‘고객가치혁신’은 고객 중심의 사고를 가지고, 지속적인 교육은 물론, VoC를 바탕으로 기대 이상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LG의 찐팬이 되도록 거듭나는 것입니다. 결국 이 모든 과정이 선순환 구조를 이루는 것이죠.

‘긍정적인 직원경험’은 교육을 통해 역량이 발전된다는 것을 느끼고, 구성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관심 있게 살피며, 구성원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서비스 전문가로서의 자부심을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가치혁신’과 ‘직원경험 개선’을 위해 레저사업부에서 정말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고객가치혁신’을 이루어 내기 위해서는 결국 조직 내에서의 ‘긍정적인 직원경험’을 통해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Pain Point를 발굴하여 고객감동을 이끌어 내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고객가치 혁신’과 ‘직원경험 개선’은 각각의 것이 아니라 함께 이뤄져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