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신입ㆍ경력사원에게 묻다 “당신이 선택한 D&O는 어떤 회사?”
2023.04.10

 

최근 우리 회사의 신규 입사자는 ‘23년 들어 지금까지 40명에 달합니다.(전사 및 CM포함)

꽤 많은 새식구를 맞이했는데요. 갓 입사하여 적응기를 보내고 있는 이들은 과연 우리 D&O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신입ㆍ경력사원에게 물어보았습니다!😊

 

Q1.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D&O 곤지암 골프클럽 프론트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유민 사원입니다.

18홀 회원제 골프장에서 내장&정산과 고객 컴플레인 응대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2. 우리 회사를 선택한 이유는?

제 서비스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했습니다. 여러 골프장에서 근무를 했지만 서비스 배움에 한계가 있어 역량을 더 키우고 싶었고 명문 골프장에서 근무를 하면 더욱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3. 우리 회사 혹은 부서의 첫인상은요?

곤지암 골프클럽으로 첫 출근했을 때 첫인상으로 건물이 굉장히 세련되고 건물 내부는 곤지암 디퓨져 향으로 차분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Q4. 조직 적응을 위한 나만의 필살기가 있나요?

저는 조직 적응을 위해 제 활발한 성격으로 먼저 부서사람들에게 다가가 빠르게 친해지려고 노력하여 금방 적응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5. 외부인들에게 우리 회사를 자랑한다면?

곤지암 골프클럽은 회원제 골프장으로 예약조차도 쉽게 할 수 없는 골프장이지만 월요일마다 휴장을 하여 직원들에게 코스를 열어주어 18홀 라운드를 하며 코스를 익힐 수 있도록 해주는 점이 가장 큰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Q6. 입사 N개월차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말해주세요!

저는 입사 3개월차로서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선배들에게 빠르게 배워 명문 골프장에 어울릴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1.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D&O 강서사옥 업무지원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순호 선임입니다. 기업 홈페이지/SNS 운영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27일 입사했는데, 사보가 발행될 때면 입사 3주차가 되어 있겠네요😊

업무 인수인계 뿐만 아니라 회사 분위기에 새로 적응하고 있는 단계라 아직 부족한 점 투성이 입니다. 혹 의도치 않게 제가 실수한 부분이 있었다면 너그러이 이해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하루빨리 현업을 통해 임직원 여러분께 직접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2. 우리 회사를 선택한 이유는?

보통 이직사유로 기업 비전, 직무적합도, 급여 및 복지수준 등을 꼽지요. 물론 저도 이런 것들을 공통적으로 고려했습니다.

한 가지 다른 측면을 언급하자면, 우리 회사의 ‘채용공고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모집부문에 대한 포지션, 우대사항, 담당업무, 부서소개, 회사소개가 타사에 비해 굉장히 잘 정리되어 있었어요. ‘내가 지원 가능한 포지션인지’, ‘어떤 업무를 담당할 지’, ‘몸담을 곳은 어디인지’가 굉장히 명확해 주저없이 지원서를 작성했습니다. 상세히 정리되어 있는 채용공고문과 채용전형 절차를 거치며 회사가 구직자를 많이 배려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고, 조직문화 또한 이와 일맥상통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우리 회사를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근무해 보니 제 선택이 옳았던 것 같아요.

Q3. 우리 회사 혹은 부서의 첫인상은요?

상호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는 첫인상을 받았습니다. 채용전형부터 입사 당일까지 전 과정을 인사팀에서 세심히 배려해 줌으로써 큰 차질없이 입사할 수 있었고, 부서에서도 새 식구를 맞이할 준비를 허투루 하지 않고 잘 준비해 주셨습니다.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조직장님과 팀원들께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오가며 나누는 사소한 대화를 통해서도 임직원 간 존중의 문화가 정착되어 있음을 느끼고 있는데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우리 회사가 건강한 조직문화를 발전시켜 나가는 데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는 직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4. 조직 적응을 위한 나만의 필살기가 있나요?

기본에 충실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꾸준함과 성실함이 사회생활의 기본이라고 생각하는데, 여기에 충실한다면 조직 적응, 업무, 대인관계 모두 쟁취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초심을 잃지 않도록 제 자신을 주기적으로 채찍질할 계획입니다. 이것을 저의 필살기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Q5. 외부인들에게 우리 회사를 자랑한다면?

입사한 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업무 프로세스나 사내문화, 회사의 비전을 언급하기는 어렵고 외적인 부분을 소개하고 싶어요.

서울식물원이 코앞에 위치한 사옥이 자랑거리인 것 같아요. 빽빽한 고층 빌딩숲보다는 진짜 숲(공원)이 지척에 있는 회사는 얼마 안될 거라 생각해요. 탁트인 시야로 드넓은 공원이 내려다 보이는 뷰도 훌륭하고 점심시간을 이용해 잠시 걸어볼 수도 있잖아요. 바쁜 일상 속 잠시 쉼표를 찍어볼 수 있는 회사 주변 환경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Q6. 입사 N개월차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말해주세요!

신규 입사자에 걸맞은 열정과 패기로 최선을 다할 것이고 나아가 조직 구성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직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1.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저는 D&O 강서사옥 사업회계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남소현 사원입니다.

디앤오의 자회사 미래엠의 회계결산 및 세무신고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2. 우리 회사를 선택한 이유는?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분할 이후 회사의 규모가 축소되긴 했지만 그것을 바탕으로 주력사업에 집중할 수 있고, 신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Q3. 우리 회사 혹은 부서의 첫인상은요?

동기도 없이 처음 입사해서 많이 긴장이 되었는데 팀원 분들께서 많이 챙겨 주시고 신경 써주셔서 앞으로 잘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Q4. 조직 적응을 위한 나만의 필살기가 있나요?

어떠한 관계이든 의사소통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업무적인 이야기가 아니어도 회사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기 위해서 팀원 분들과 일상적인 얘기들도 하면서 많이 소통하고 있습니다.

Q5. 외부인들에게 우리 회사를 자랑한다면?

회사 바로 옆에 서울식물원이 있어 산책길이 잘 되어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실제로 점심식사 후에 항상 나가서 산책하고 오곤 합니다😊 또한 통근 거리가 먼 편인데 셔틀을 이용할 수 있어서 멀리 사시는 분들도 조금 더 편하게 출퇴근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Q6. 입사 N개월차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말해주세요!

저는 입사 2개월차로서 아직 우당탕탕 회사 생활을 하고 있지만 하루 빨리 업무에 적응해서 슬기로운 회사 생활을 할 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