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2023 신임 리더교육 – “Create a Leader Persona”
2023.04.10
신임 리더교육 中 CHO 리더십 특강

 

Create a Leader Persona

지난 2월 14일(화) ~ 2월 15일(수) 2일간 강서사옥에서 14명의 리더를 대상으로 신임 리더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신임 리더교육은 “Create a Leader Persona”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실무자에서 리더로 변화하는 역할을 인식하고, 앞으로 되고자 하는 ‘Leader Persona : 리더상’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고 논의하였습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한 교육으로 사업부 & 본사 間 리더들의 생각을 나누고 공감하며 네트워크를 다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신임 리더들은 조직장 발령을 받자마자 실무와 조직관리 등 바쁜 와중에도 본 교육 과정 전부터 Pre-Session인 북러닝 과정부터 성실하게 이수했는데요. S-academy를 통해 리더의 마음관리 노하우를 알 수 있는 『리더의 마음』을 독서하였습니다.

 

신임 리더들의 소통과 공감의 장

본 교육 당일에는 “나는 어떤 리더가 되고 싶은가? ‘Leader Persona : 나만의 리더상’” 을 그려보고, 달성 방법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공감했습니다. 이어서 리더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인사제도, △노경관리, △조직문화, △CHO 리더십 특강 △리더 페르소나 형성하기: Transition Leadership, △리더 페르소나 활용하기 : 동기부여&성과관리 등 다양한 주제를 학습했습니다.

한 자리에 모인 신임 리더들이 리더 역할과 조직운영 방안에 대해 열정적으로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며, 교류하는 모습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교육 참가자들은 “막연했던 리더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리더로서 알아야하는 인사, 노무, 리더십 전반을 알게되어 좋았다”, “각 필드에서 유사한 고민을 하고 있는 리더 들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되어 뜻깊다”, “교육 중 배운 노하우를 꼭 실천하겠다’ 등의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임 리더들이 정의한 그들만의 리더상 Leader Persona! 이제 현업에 복귀해서 실행에 옮길 일만 남았는데요. 신임 리더들이 빠른 시일 내 성공을 체험하고, 더 좋은 조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응원과 도움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