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2023년 봄시즌 화담숲 개원을 준비하는 사람들
2023.04.10

 

2023년 봄, 좀 더 자유로워진 분위기 속에서 상쾌하고 따스한 나날들을 잘 보내고 계시나요?
여기 화담숲에서는 화담숲 운영팀이 노란 물결의 수선화로 따뜻하고 희망 찬란한 봄철의 기운을 듬뿍 담아내며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화담숲 지킴이, 숲 집사 ‘화담숲 운영팀’이준비하는 2023년 화담숲의 봄은 어떤 모습일지 지금 만나러 가볼까요?

 

2023년 화담숲에서 노란 수선화랑 같이 놀아요!
화담숲 수선화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화담숲 운영팀!

 

Q1. 2023년 화담숲의 봄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데요! 미리 보는 화담숲의 봄은 어떤 모습인가요?

화담숲 운영팀의 나석종 팀장, 박정은 주임

나석종 팀장(운영팀장) : ‘화담숲 하면 수선화!’ 라고 떠올릴 수 있도록 노란 수선화가 가득한 화담숲을 컨셉으로 정하고, 작년에 이어 2023년에도 화사한 “수선화 축제”를 준비했습니다. 1년간 열심히 준비했으니 수선화가 가득한 화담숲으로 많이 놀러 오세요~

박정은 주임(운영지원) : 2023년에도 노란 수선화가 주는 화사함으로 기분 좋은 봄을 느낄 수 있도록 수선화 개화시기에 맞춰서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화담숲의 BI도 바뀌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고 많이 준비하고 있는데요, 작년과는 또 다른 신선한 화담숲의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Q2.  봄 개원 및 수선화 축제를 위해 조경시공 또는 안전관리에서는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준비하고 계시나요?

화담숲 운영팀의 이원석 주임, 최승민 책임

최승민 책임(조경시공) : 11월 폐장 이후 원내 미비한 시설 보수를 진행하고 있고, 고객님들이 화담숲을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안전과 관련된 부분들을 전체적으로 보수하고 있습니다. 또, 화담숲에서의 인생 샷을 찍어가실 수 있도록 포토존 정비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원석 주임(안전관리) : 겨울 동안의 시설 안전 관리에 힘쓰는 것은 물론 봄철 화담숲에는 야생동물도 출현하고 있는데요, 이런 부분에서도 안전관리 매뉴얼에 좀 더 신경 쓰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이 언제 오시던지 화담숲에서 안전하게 힐링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Q3.  화담숲 봄 개원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이 상당할 것 같은데 간략하게 준비 과정을 설명해 주세요.

나석종 팀장 : 수선화 축제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1년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우선 수선화 식재를 해외에서 들여와야 하기 때문에 5-6월에 미리 주문해야 합니다. 10월 말에 수선화가 국내로 들어오면 11월에 수선화를 심고 봄에 활짝 꽃이 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합니다. 3월 말부터 꽃을 피우기 시작하면 4월에 만개한 모습으로 고객님들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화담숲 폐장 이후에는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하여 화담숲의 개선점을 찾고, 사내 워크숍을 통해 화담숲에 대한 보완 및 정비를 하고 다음 해의 화담숲을 어떻게 꾸려나갈 건지 정합니다.

 

Q4.  화담숲을 방문객들께 여기는 꼭 가봤으면 좋겠다! 하는 장소가 있다면 추천해 주세요!

하얀 자작나무와 노란 수선화가 어우러진 자작나무 숲, 국내 최고 소나무들이 즐비한 소나무정원, 아이들이 좋아하는 민물고기와 곤충이 있는 생태관, 가족, 연인과 함께 인생 샷 찰칵! 포토존이 있는 색채원을 추천합니다.

화담숲 운영팀 8명 중 5명이 추천한 ‘자작나무 숲’
노란 수선화와 하얀 자작나무가 멋지게 어우러진 장소라고 하니 꼭 방문해 보세요!

 

 

Q5. 애정 가득한 화담숲 추천 장소에 이어 마지막으로 ‘나에게 화담숲이란?’

(왼쪽부터)화담숲 운영팀의 이원석 주임, 나석종 팀장, 최승민 책임

 

(왼쪽부터)화담숲 운영팀의 주환희 사원, 권미소 사원, 박하늘 주임, 박정은 주임

 

힐링의 명소 화담숲이 쉽게 명소가 된 것이 아니죠. 화담숲 지킴이들 ‘화담숲 운영팀’의 땀과 노고가 있었기 때문에 지금의 화담숲이 될 수 있었습니다.

화담숲의 자연과 공존하며 그 안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자부심을 느끼면서 최선을 다하는 화담숲 지킴이 ‘화담숲 운영팀’이 있어 2023년의 화담숲의 봄은 더욱 찬란하고 따뜻해졌습니다.

여러분에게 화담숲은 어떻게 기억될까요?

2023년에는 화담숲에서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여유로운 행복의 에너지를 얻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