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임직원을 위한 마음쉼터 소개
2022.10.07

 

여러분은 우리회사에 ‘마음쉼터’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강서사옥 2층곤지암리조트 EW빌리지 지하1층에 ‘마음쉼터’가 임직원 여러분을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음쉼터’는 직장인이 경험하는 다양한 스트레스에 대해 심리적 이슈를 해결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입니다. 여러분들께서 많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 강서사옥 마음쉼터 전문 상담사 이상 선생님을 뵙고 이야기를 나눠 보았습니다.

 

전문상담사 이상 선생님(강서사옥 마음쉼터)

 

Q.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마음쉼터에서 심리상담을 하고 있는 이상입니다.

내담자와의 평등한 관계, 소통과 신뢰를 중시하며,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라이프 코칭뿐 아니라 현재 경험하는 마음의 고통을 극복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강서사옥 마음쉼터 이외에도 ‘말하기듣기 심리상담실’의 소장, 넥슨 제주법인의 심리상담사, 서울시 위촉 심리상담사로 활동중이기도 합니다.

 

Q. 마음쉼터는 어떤 곳이며, 무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나요?

마음쉼터는 사내에 있는 심리상담실이며 임직원들의 심리적 안녕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각 계열사마다 한 달에 두 번씩 나오고 있으며, 08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운영되어 근무시간에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지수 측정을 받고 있는 모습

정신분석과 인지행동치료에 기반한 심리상담을 하고 있으며 우울, 불안, 성격, 대인관계문제(가족, 부부, 자녀, 친구, 직정내 대인관계), 직장 내 적응 및 스트레스, 인생의 위기, 종교문제, 자해 및 자살 등 다양한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심각한 갈등뿐 아니라 가벼운 마음으로 라이프 코칭을 받기 위해 오시는 분들도 환영합니다.

 

마음쉼터의 그림검사 안내자료

마음쉼터에서는 간이스트레스 검사 및 맥박을 통해 스트레스 수치 측정을 할 수 있는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고위험군의 경우 정서검사(MMPI-2, SCT)를 실시하여 현 심리상태를 면밀히 검토하여 목표를 수립하여 심리상담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Q. D&O 및 D&O CM임직원들에게는 어떤 프로그램이 가장 인기가 많나요?

최근에는 MBTI 검사 이벤트에서 검사에 대한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는데, 현재는 팀 단위로 1~1시간 반 정도 MBTI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팀 구성원들의 서로에 대한 이해도나 응집력이 높아졌다는 피드백을 받기도 합니다.

MBTI검사 안내자료

Q. 임직원들에게 상담사로서 해주고 싶으신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이 있습니다. 겉으로는 아무렇지 않아 보여도 우리에게는 남들은 알지 못하는 고민이나 걱정이 하나 정도는 있기 마련이지요.

나의 고민이 다른 사람들과 비교할 때 별 것 아닌 것처럼 느껴질 수 있으나 다른 사람들의 고민이 더 무거워 보인다고 해서 내가 덜 고통스러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가족, 친구, 내면의 비판자의 목소리가 어떤 것이라 하든 심리상담을 받기로 한 나의 결정은 옳은 것일 것입니다.

내면의 불편한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더라도 고통에 귀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현재 경험하는 마음의 고통을 극복할 수 있도록 어두운 길을 함께 걷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부담스러워 하지 마시고 필요할 땐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음쉼터에서는 아래의 심리상담 및 검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① 스트레스 측정검사

– 맥박 통해서 보는 검사로 손가락에 기계를 연결하여 자율신경계 부교감 신경계의 길항작용을 잘 하고 있는지 보는 검사(ex.환경에 대한 적응력은 있는지 등)

② MBTI 검사

– Myers와 Briggs가 융(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16가지의 성격 유형 테스트

③ 직무 스트레스 검사

– ‘스트레스자각척도’, ‘우울검사’, ‘직무스트레스 요인검사’, ‘고객응대 스트레스 요인검사(CS 직군만 검사함)’을 통해 본인의 스트레스 정도를 확인하는 검사

④ 그림해석 상담

– ‘그림으로 표현하는 나’ 그림 속에 숨겨진 의미를 찾고, 몰랐더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개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음.

– 상담사의 가이드에 따라 집-나무-사람 그림을 그려보고 자신도 몰랐던 무의식과 심리상태 확인이 가능하여 심리상담이 부담스러운 직원도, 자신이 궁금한 직원도 이용이 가능한 투사검사 활용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