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Loader
지역사회 후원 활동에 앞장서는 D&O
2022.05.31
D&O 상상문고 39호점 지역아동센터 기념촬영

 

지역사회 후원 활동에 앞장서는 D&O

우리 회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세 곳의 지역아동센터에 어린이 도서를 지원했습니다.

지난 2014년부터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독서 환경개선 및 어린이들의 독서습관 확립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상상문고’ 사업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우리 회사가 위치한 서울 강서구를 비롯해 경기, 경남, 경북, 충북, 강원, 전남, 광주 등 전국 곳곳에 총 58개의 상상문고를 운영 중입니다. 그간 상상문고를 이용한 어린이는 3,000명 이상, 기증한 장서는 3만권이 넘습니다.

이번 도서지원은 상상문고 활동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 ’상상문고 Car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개관 3년 이상 경과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200권 이상의 도서와 책장 등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5월까지 전체 상상문고의 절반 가량인 총 26곳이 혜택을 받았으며, 하반기에는 곤지암리조트가 위치한 경기도 광주시 관내 두 곳에도 지원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D&O 상상문고 39호점 지역아동센터

 

1사 1촌 프로그램 진행

뿐만 아니라 , ‘열목어 마을’로 유명한 강원도 홍천군 내면의 명개리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올해로 15년째 1사1촌 프로그램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기업과 농촌마을 간 교류 확대의 취지로 △농산물 구입 △환경보호 활동 및 농촌체험 등 방문교류 △필요물품 기증 △주민들의 LG생활연수원 방문 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접점을 넓혀왔습니다. 올해도 농산물 직거래를 통해 해당지역의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입니다.

상상문고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업무지원실 신무영 사원은 ”상상문고를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과 소통하며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 수행하여 회사와 지역사회가 공존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해 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톡에 공유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메일로 보내기클립보드에 복사하기

Facebook Comments